2024-05-15 16:51 (수)
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 모집
상태바
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6.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제조 청년 전문인력 양성
(사진=서울디자인재단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오는 23일까지 의류제조 분야 청년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미싱하는 남자, 미싱하는 여자’의 준말로, 의류제조업계 인력 고령화에 따라 청년 우수인력을 발굴하고자 2016년 시작됐다.

3일 재단에 따르면, 의류제조를 위한 봉제기술 실무부터 소규모 창업자가 알아야 할 핵심 경영 스킬까지 청년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청년 예비 창업가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현업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의류제조 베테랑과의 밀착 교육은 미남미녀 프로젝트에서만 가능하다.

올해에는 업계 멘토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한 품평회로 우수 수료생을 선정해 창업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의류제조의 중심지 동대문에 위치한 DDP패션몰 내 청년공방 입주 기회가 주어지며,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 입주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참여 대상은 의류제조 분야 창업을 꿈꾸며 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이하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최경란 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현재 우리나라 의류제조 산업이 처한 인력 고령화와 전문교육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 예비 창업가들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디자인재단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