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남 9세 의붓아들 가방 감금 40대 살인혐의 구속
상태바
동거남 9세 의붓아들 가방 감금 40대 살인혐의 구속
  • 최남일
  • 승인 2020.06.2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거남 아이를 가방에 가둬 숨기제 한 40대 여성이 살인혐의로 기소됐다.
동거남 아이를 가방에 가둬 숨지게 한 40대 여성이 살인혐의로 기소됐다.(사진=동양뉴스 자료)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동거남의 아이를 여행용 가방에 가둬 숨지게 한 40대 여성이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대전지검 천안지청 여성·강력범죄전담부(이춘 부장검사)는 29일 A(41)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일 낮 12시께 의붓아들(9)을 여행용 가방에 들어가게 한 후 지퍼를 잠가 약 3시간 동안 감금하고, 오후 3시 30분께는 더 작은 여행용 가방에 다시 들어가게 한 뒤 살해한 혐의다.

A씨는 가방에 들어간 의붓아들이 숨이 안 쉬어진다고 호소하는 등 사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했음에도 가방 위에 올라가 수차례 뛰는 등, 이날 오후 7시 25분께 심정지로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또 2019년 7월부터 올해 5월 29일까지 총 12차례에 걸쳐 의붓아들 이마를 요가링으로 때려 상해를 가한 혐의(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 및 특수상해)도 추가됐다.

검찰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아동 학대사건 피해 아동에게 국선변호사 선임을 의무화하는 등의 내용의 아동학대처벌법 개정과 함께 아동학대 피해자 등에 대한 법률조력을 전담할 피해자지원 전담 공공변호사 제도를 도입하도록 법률 제개정을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