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순천대, 모교 출신 지역 교육계 관리직 초청해 대학-중등교육 상호협력 방안 청취
상태바
순천대, 모교 출신 지역 교육계 관리직 초청해 대학-중등교육 상호협력 방안 청취
  • 강종모
  • 승인 2023.06.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20일 모교 출신 지역 교육계 관리직을 초청해 대학과 중등교육 상호협력 방안 및 전남 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장실을 방문한 구례고등학교 교장, 병영중·병영상업고등학교 교장, 금산중학교 교장, 전남도교육청 과장 등 순천대 사범대학 출신 중등 관리직은 첫 모교 출신 총장 임명을 축하하고 지역 중등교육 현황과 대입에 대한 인식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들은 순천대학교가 대학개혁을 선도할 글로컬대학에 예비지정 된 것을 축하하며, 본지정을 통해 고등-중등교육 수요자들이 함께하는 협력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전남지역 학생의 성장을 견인하고, 대학의 우수 인프라를 중등교육에 활용하는 등 순천대학교와 전남도교육청이 상호협력할 여러 방안을 제안했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은 “모교 출신 교육계 인사들의 관심에 언제나 감사드린다”며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과 대학의 상생 네트워크를 잘 구축해 전남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