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빈대 취약시설 대응 총력…방제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대구시, 빈대 취약시설 대응 총력…방제 지원사업 실시
  • 조인경
  • 승인 2023.12.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9개 구·군 보건소 빈대 방역용품 지원 사업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가 빈대 출현에 따른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제를 강화하기 위해 취약 시설을 중점 관리하고 빈대 방역용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4주간 '빈대 집중점검 및 방제 기간' 운영 결과 전국적으로 고시원·쪽방·외국인 근로자 등 집단거주시설에서의 빈대 발생빈도가 높게 나왔다.

이에 시는 이러한 집단거주시설을 대상으로 빈대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행동 수칙을 홍보하고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스스로 빈대 발생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토록 했다.

또 빈대가 나오면 즉시 빈대 발생 상담센터(9개 구·군 보건소, 120달구벌콜센터)에 신고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는 빈대 방제 대책 특별교부세를 투입해 빈대 방역용품 지원 사업도 벌인다.

빈대 발생 의심 가정 및 취약시설 관리자가 원할 경우 관할 보건소에 비치된 고온 스팀기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취약시설 등에 의료용 살충제를 지원한다.

정의관 보건복지국장은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관리자를 통한 자율방제가 효율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관리를 강화하고 방제 지원을 통해 빈대 확산 방지에 집중해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