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인천도시가스, 바이오가스 활용 맞손
상태바
인천시-인천도시가스, 바이오가스 활용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4.01.3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통합바이오 가스화시설 설치사업 지원 추진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시-인천도시가스가 바이오가스 활용 업무협약식'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도시가스가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시-인천도시가스가 바이오가스 활용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도시가스가 바이오가스 시설 설치와 활용을 위해 손잡았다.

31일 인천시는 시 본청 회의실에서 인천도시가스㈜와 바이오가스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철수 인천시 환경국장과 이재상 인천도시가스 전무이사가 참석했다.

통합바이오 가스화 시설이란 음식물류 폐기물, 하수 찌꺼기 등 유기성 폐자원을 단일시설에서 통합 처리하고 바이오가스를 생산하는 시설이다.

이번 협약은 시설에서 생산된 바이오가스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기성 폐자원의 순환을 위한 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하고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키로 했다.

따라서 ▲인천시는 바이오가스 생산을 위한 통합바이오시설 설치 등을 추진하고 ▲인천도시가스는 생산된 바이오가스를 활용할 수 있는 유통, 공급 등 사업모델 개발을 적극 추진한다.

인천시는 오는 2월 환경부 공모사업(통합바이오 가스화 시설 설치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협약으로 공모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유기성 폐자원을 에너지화할 수 있도록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사업모델(수소생산 등) 개발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