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친환경 정비·검사장비 지원…최대 250만원
상태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친환경 정비·검사장비 지원…최대 250만원
  • 허지영
  • 승인 2024.05.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친환경차 정비장비 개선 비용 지원(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친환경차 정비장비 개선 비용 지원(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

도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21만대에서 2023년 52만대로 증가했지만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가 가능한 곳은 경기도 포함 전국 1517곳(자동차 제작자 직영정비소)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도는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자들의 정비 개선을 위해 2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각 사업장당 최대 250만원씩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장비는 환경친화적 자동차를 검사할 수 있는 자동차 고장 진단기와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에 부착된 배터리를 안전하게 탈부착하도록 도와주는 이동형 테이블 리프트다.

도내 자동차 정비업체 가운데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안전 관련 교육 이수자 또는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관련 자격취득자가 근무하는 사업장이면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경기도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성환 도 택시교통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대기기간 단축, 접근성 향상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