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이춘희 호 시민 소망 가득 담아 시정 '고고~싱'
상태바
이춘희 호 시민 소망 가득 담아 시정 '고고~싱'
  • 조영민
  • 승인 2014.07.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망의 글' 1000여 건 접수…시정추진에 적극 반영

▲  세종시청 현관에 설치된 소망의 벽.

[세종=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소망의 글 남기기' 행사를 진행한 결과 총 1000여 건의 글이 접수됐다.

시는 지난 1일 시청에서 이춘희 시장 취임식 부대행사로 '소망의 글 남기기' 행사를 시작해 10일간 시청 현관과 한솔동주민자치센터 등에 소망의 벽을 설치, 시민의 시 발전 축원이나 바라는 글, 건의사항 등을 적어 부착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접수된 1000건 중 총 562건의 희망의 글과 건의사항이 취합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볼 줄 아는 안목으로 세종시민 전체를 고루 살펴주세요 ▲젊은 도시 세종에서 미래에 대한 꿈을 품고 펼칠 수 있는 세계적 명품도시를 꿈꿉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사람 냄새 나는 시장님이 되어주세요 등 소망을 담은 글이 수렴됐다.

건의사항은 ▲교통분야는 버스 배차간격·노선 조정, 공영주차장 확대 ▲복지분야는 노인·육아·장애 복지시설 확대, 일자리 증대 ▲문화분야는 문화시설(미술관 등) 확충, 청소년만의 문화공간 마련 ▲경제분야는 물가안정 등이 있었고, 기타 의견으로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광장이나 상징물 등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신동학 공보관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소망의 글 남기기’ 행사를 통해 시민의 바람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제2기 시정 출범을 하는 세종시가 시민의 소망을 담아 시정의 나아갈 방향을 구상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