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곡성군, 제14회 곡성심청축제 성료
상태바
곡성군, 제14회 곡성심청축제 성료
  • 오춘택
  • 승인 2014.10.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4일동안 14만4천여명 방문, 심청 효와 가족사랑을 느끼는 축제로 발전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지난 10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 ‘제14회 곡성심청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이번 축제 동안 행사장인 섬진강기차마을을 찾은 관광객 수가 14만4천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심청의 효’를 가족 사랑으로 재조명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국내외 어린이와 청소년, 장년,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주무대에서는 광주MBC 가족사랑음악회, KBC 지리산자락 열린콘서트, 광주교통방송 다문화인 노래자랑을 운영했으며 문화센터 광장에서 KBS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하는 등 방송3사가 참여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발전했다.

또한 제1회 심청축제부터 함께해온 ‘공양미 삼백석 모으기 행사’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의 개안수술을 위해 축제 기간 활발한 모금활동을 지속 적으로 전개했고, 증기기관차를 타고 관광객과 함께하는 기타와 색소폰을 이용한 언프러그 뮤직도 운영해 호응도가 높았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심청의 효심을 느낄 수 있었던 ‘심청 마당극’과  ‘심봉사 체험’은 심청축제장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