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새롭게 달라진다
상태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새롭게 달라진다
  • 강일
  • 승인 2014.10.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제17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과학비즈니스, 학술대회 등과 함께하는 종합과학축제로 열린다.  

페스티벌 추진위원회는 23일 시청에서 내달로 다가온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 개최방안을 논의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DCC와 무역전시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은 민선 6기 과학도시 대전의 역량을 집중해 세계적인 과학박람회로 육성하고자 하는 첫 번째 시도로 과학기술 비즈니스와 학술대회, 축제가 함께하는 종합 과학문화축제로 개최한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과학도시연합(WTA)총회, 하이테크페어, 대전세계혁신포럼, UNESCO-WTA 워크숍 등 다양한 과학관련 행사를 통합해 열린다.

세계의 혁신리더들이 참여해 ‘창조경제로의 혁신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한 포럼이 열리며, WTA 회원도시와 연구기관, 기업들이 신기술을 선보이는 하이테크페어와 ‘대학과 과학도시의 발전’을 위한 국가별 사례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워크숍 등이 예정되어 있다.

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생활 속 숨쉬는 과학’을 주제로 한 과학체험행사에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연구 기관들이 대거 참여한다.

회의에 참석한 추진 위원들은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명실상부한 대전의 대표 축제로 육성하여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