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아산 신리초, 장애인권교육 실시
상태바
아산 신리초, 장애인권교육 실시
  • 남광현
  • 승인 2014.10.28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의 만남 통해 진행

▲  충남 아산 신리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27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방 들어주는 아이’, ‘아주 특별한 우리 형’ 등을 저술한 고정욱 작가를 초청, 함께하는 희망 이야기 시간을 가졌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아산 신리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지난 27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방 들어주는 아이’, ‘아주 특별한 우리 형’ 등을 저술한 고정욱 작가를 초청, 함께하는 희망 이야기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장애를 소재로 한 동화로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 고정욱 작가를 만난다는 생각에 학생들은 미리 책도 읽어보고 작가에게 궁금한 내용을 적어보며 강연을 기다렸다.

 

강연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장애가 있지만 꿈과 희망을 품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작가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를 통해 차이를 인정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좋아하는 책의 인기 작가로서 유연하고 재미있게 강의를 이끄는 모습에 강의 시간 내내 열심히 들었다. 또 강연이 끝난 후에는 작가와의 질의 응답시간과 사인회를 가지면서 친밀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미리 작가가 준비한 책을 선물로 받아 더욱 설레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6학년의 한 학생은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멋지게 자신의 꿈을 이룬 선생님이 너무 멋지고 저도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래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