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남농협-창원경일고,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남농협-창원경일고,업무협약 체결
  • 남경문
  • 승인 2014.11.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경남농협과 창원경일고등학교가 식사랑농사랑운동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남농협과 창원경일고는 지난달 31일 경남농협 대의원회의실에서 '식사랑농사랑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창원경일고등는 농촌마을과의 1교1촌 자매결연, 영농철 일손돕기,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농촌체험학습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경남농협과 공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경남농협은 농촌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과 더불어 교육기관의 식사랑농사랑운동 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농협과 함께 협조할 계획이다.
 
창원경일고 김효범 교장은 “앞으로 농촌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환경이 제공된 만큼 농촌을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올바른 식생활 실천으로 학생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농촌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가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김진국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교육기관과 농협이 함께하는 식사랑농사랑 운동의 모범사례로 널리 전파해 교육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각층의 동참을 유도하겠다”며 “식사랑농사랑 운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농촌을 이끌어갈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