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한남대 건축공학과 학생들, 국토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한남대 건축공학과 학생들, 국토부장관상 수상
  • 최정현
  • 승인 2014.11.1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 학술발표 및 경진대회 대상

▲  좌측부터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한 한남대 건축공학과 주보라, 이수인 학생과 장철기 지도교수 (사진=한남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남대는 이 대학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지난 8일 서울과기대에서 열린 한국건설관리학회 주최 전국대학생 학술발표 및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건설관리학회 전국대학생 경진대회는 아이디어부문, 공정관리부문, 원가관리부문, PBL(Problem Based Learning) 부문 등 4개 분야에 전국에서 70팀 309명이 참가했다.

한남대 건축공학과 3학년 이수인ㆍ주보라 학생팀은 PBL 부문에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에 나타난 건설참여자의 모습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건설산업 이미지 개선방안을 제안해 PBL부문 최우수로 선정됨과 동시에 4개 분야 전체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  장려상을 수상한 한남대 건축공학과 학생들과 장철기 지도교수(맨 왼쪽) (사진=한남대 제공)
이 학생들은 폐회식에서 전체 참가자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당초 예정에 없던 앵콜발표를 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원가관리경진부문에 참가한 이 학과 주부영ㆍ안준범ㆍ이인재ㆍ이현재(이상 4학년)ㆍ김한솔(3학년) 학생팀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