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에 모래유실 방지 포집기 설치 완료
상태바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에 모래유실 방지 포집기 설치 완료
  • 강주희
  • 승인 2014.11.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충남 보령시는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 백사장에 모래 포집기 1.5km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예년보다 200여m 확대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모래 포집기는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육지로 유실되는 모래를 잡아 무창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백사장을 유지시켜 주며, 겨울철 백사장 인근 녹지대와 상가 주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게 된다.

무창포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가장 먼저 개장했을 정도로 모래가 많고 아름다운 모래 백사장으로 유명했으나 해수욕장이 개발되면서 겨울철이면 바다에서 육지 쪽으로 부는 바람에 모래가 이동하고 건물 등에 막혀 다시 바다로 유입되는 경로가 차단돼 매년 모래가 유실돼 왔다.

이에 무창포해수욕장을 관리하는 웅천읍에서는 매년 수천여톤의 모래를 보강하는 대신해 10여년 전부터 모래 포집기를 설치해 모래유실을 방지하고 모래 보강에 따른 막대한 예산을 절감하고 있다.

모래 포집기는 대나무를 엮은 대나무발을 5m 간격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올해에는 대나무발 150개를 이용해 1.5km 구간에 설치했다. 무창포해수욕장 전체 백사장을 대상으로 설치한 것이다.

모래 포집기 설치는 백사장 유지를 위한 예산절감 뿐만 아니라 해안가 주변 상가에도 모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상인들의 호응이 높으며, 겨울철 무창포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도 편리함을 제공하게 된다.

설치된 모래 포집기는 해수욕장이 개장되기 전인 5월경에 철거 되며, 모래 포집기에 쌓인 모래는 장비를 이용해 백사장에 옮겨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