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원사업 워크숍 21일 천안서
상태바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원사업 워크숍 21일 천안서
  • 최남일
  • 승인 2014.11.18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원사업 워크숍’이 오는 21일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소재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은 각 기능지구 기술협의회 위원 및 산·학·연 관계자 등 200여명을 초청,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세종, 천안, 청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기능지구 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각 기능지구 상호간의 교류를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나인광 미래창조과학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과장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의 비전과 발전방향’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이석원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조정총괄과 사무관이 ‘2015년도 정부 R&D 투자방향’이라는 주제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기능지구 지원사업 추진현황 및 2015년 계획에 대해 소개하고 사업화연구역량강화, PSM인력양성과정 등 세부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기능지구별로 전문가들이 발전 제언을 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기능지구 지원사업 관리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능지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