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국방부, 가평군내 군 숙소 춘천 이전계획 취소 통보
상태바
국방부, 가평군내 군 숙소 춘천 이전계획 취소 통보
  • 임성규
  • 승인 2014.11.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66사단 등 주둔부대 군 숙소 춘천 이전계획이 가평군민의 바람대로 취소되고 국방부에서는 주둔부대의 복지개선을 위한 숙소 신축예산안을 마련키로 하는 등 뜻 깊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드러났다.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국방부로부터 "66사단 등 주둔부대 군 숙소 춘천 이전계획을 취소하고 가평군내 군 숙소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지난 11월17일과 20일 두 차례에 거쳐 최종 회신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방부 측은 "가평군내 주둔부대의 군 숙소가 계속 입지할 수 있도록 숙소 신축 소요예산(200세대, 2015년 설계비 15억원)을 긴급 반영할 계획이며, 예산 미반영시 지역내 아파트 매입 및 전세지원 등 다각적으로 군 숙소 지원 방안을 마련해 갈 계획"이라고 알려 왔다.

그동안 가평군은 김성기 가평군수가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해 군의회 연명의 '군부대 관사 및 간부숙소 이전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수차례의 군관 관계자회의와 대안에 대한 타당성 조사 및 현지답사 등을 통해 신속한 합의를 이뤄낸 것이다.   

반대성명서를 발표할 시기만 해도 군과 협의체계를 갖추지 못해 갈등 문제로 비춰지는 등 난관도 있었으나, 군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가평읍내 군부대 관사 및 간부숙소유지 및 신축이라는 합의안을 도출해낸 것이다. 

김성기 군수는 "군부대 500여명이 가평군민으로 남아있게 됨으로써 2020년 13만 명을 목표로 추진하는 인구 늘리기 정책 또한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군부대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군부대 숙소 등 복지개선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민구 국방부장관은 서한문을 통해 "주둔 부대의 훈련 등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과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감내하면서도 부대의 대내외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가평군민께 감사를 전한다"면서 "국방부는 주둔부대 숙소 이전에 대한 가평군민의 염려에 대해 공감하고,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군내 66사단 등 주둔부대 숙소를 그대로 가평군에 유지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군(軍)은 가평군민과 상호 신뢰와 협조를 통해 군민의 안전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