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김해시,동절기 취약계층 보호대책 시행
상태바
김해시,동절기 취약계층 보호대책 시행
  • 남경문
  • 승인 2014.11.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남경문 기자 = 김해시(시장 김맹곤)는 동절기를 맞아 독거노인, 노숙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대책을 마련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독거노인에 대해 노인돌보미 및 요양보호사 교육을 실시해 위급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보호활동과 생활고 및 소외감 가중이 우려되는 노인에 대해서는 전화상담, 방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안전대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사례관리대상자는 희망복지지원단이 중심이 되어 읍·면·동 주민센터와 민간 복지기관과 연계를 통해 지원사업 홍보활동으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생계형 빈곤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노숙인 및 행려자의 동사 및 화재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요 취약지구를 선정, 경찰서와 협조해 순찰강화 등을 통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기로 했다.

사회복지시설 102개소에 대해서는 폭설, 혹한, 화재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기 위해 소방안전, 전기설비 관리 실태, 도시가스, 급식시설 분야를 5개반 14명으로 구성 점검해 미비점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개선 보완토록 할 계획이다.

취약계층 아동급식은 김해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와 더불어 수시 현장방문을 실시해 결식아동 제로화 추진과 더불어 복지 사각지대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제도 홍보와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옥 김해시 시민복지과장은 "동절기 기초생활보장 지원을 비롯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과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한사람의 시민도 소외됨이 없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주위 어려운 계층이 있을시 언제든지 시 및 읍면동으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