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세종시, 또래건강리더 교실 성과 시민에게 선봬
상태바
세종시, 또래건강리더 교실 성과 시민에게 선봬
  • 조영민
  • 승인 2014.12.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또래건강리더 어린이 그림 전시회 열어

[세종=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세종시가 올 한해 운영해 온 또래건강리더 교실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주목된다.

세종시 보건소(소장 박항순)는 올 3월부터 통합건강증진사업 일환으로 올바른 건강행태를 통한 미래의 건강한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방과후교실 아동 90여 명을 대상으로 월 1회 또래건강리더 교실을 운영해 아동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소아 ㆍ 아동 우울증에 대한 정신건강 증진,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칫솔질 습관 등 다양한 보건교육 성과를 보여 왔다.

이와 관련해 보건소는 시민과 함께 어린이 건강 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한 해 동안 운영해 온 또래건강리더 교실의 성과를 선보이기 위해 또래 건강리더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건강관리 그림으로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는 또래건강리더 교실의 3개 지역아동센터가 참여, 모두 80편의 작품을 제출받아 보건소 전체 직원의 1차 평가를 거쳐 선정된 15점의 그림에 대해 보건소 1층 현관에서 오는 5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보건소에 찾아오시는 시민들의 2차 평가를 통해 각 지역 아동센터별로 금, 은, 동상 각각 1편씩 총 9편을 선정할 예정이이며, 이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1편에 대해 대상을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박항순 보건소장은 “또래건강리더 운영을 통해 다양한 보건지식을 또래 친구에게 전해주고 건강리더로서 모범을 보여 향후 청소년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데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 “오는 5일까지 열리는 이번 그림 전시회에 많은 지역시민들이 관람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건강의 소중함을 함께 배우는 보람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