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울산태화루, 상생의 예술을 만나다
상태바
울산태화루, 상생의 예술을 만나다
  • 정봉안
  • 승인 2014.12.1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루 활용방안 지역문화예술인 초청 세미나 개최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는 17일 오후 3시 태화루 휴게문화동의 쉼터에서 ‘태화루, 상생의 예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랑방 좌담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0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되돌아온 태화루가 단순히 경관 조형물이나 주변 풍광을 둘러보기 위한 누각이 아니라 지역문화예술발전을 선도하는 새로운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대학교수, 화가, 사진작가, 문학인, 전통예술인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 종합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송수환 울산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교수는 ‘태화루의 내력과 시문’을 통해 태화루의 역사적 의미를 설명하고 화가 구정회 씨는 ‘태화강에서 예술을 보았다’라는 주제로 촉석루 및 영남루의 문화 행사를 비교 분석해 태화루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전통예술인 우진수 씨는 ‘태화루 울산문화의 랜드마크가 되다’라는 주제로 어디에도 볼 수 없는 태화루 만의 공연·전시방안을, 임 윤 시인은 ‘태화강에서 시를 보았다’란 주제로 시문학 교육을 통해 시문학의 창작 능력을 높이는 방안을 설명한다. 

장수래 과장은 “문화예술인들이 창의적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문화적 기능을 증대시킴으로써 태화루의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