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겨울축제 진행
상태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겨울축제 진행
  • 오윤옥
  • 승인 2014.12.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월드컵공원 겨울이야기' 행사를 26일부터 내년 2월22일까지 운영하고, 억새미로원, 억새터널, 얼음썰매장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행사장에는 지난 가을, 많은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함께 우리의 마을을 풍요롭게 던 하늘공원의 억새를 평화의공원으로 옮겨와 아이들을 위한 겨울 놀이장소로 변신시켰다.

하늘공원의 부산물인 억새를 재활용하여 구성한 억새미로원, 억새터널, 겨울정원 등에서는 다른 장소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미로원 주변으로는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된 소원터널도 조성해 야간에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내 마련된 얼음썰매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는데 인공으로 얼음을 얼려 운영하므로 기온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주말에는 '주말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토요일은 얼음썰매 경주대회, 일요일은 컬링대호를 연다. 우승자에게는 럭키박스도 증정할 계획이다.(매주 20명, 총 140명)

주변에는 전통민속놀이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제기, 굴렁쇠, 투호, 지게, 전통팽이 등 놀이용품을 상시 비치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추위를 이길 따끈따끈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따끈따끈 체험코너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생활환경지킴이'에서 운영하며 '추억의 군고구마 굽기 체험'과 '천연손난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 환경도 생각하고 따뜻하게 몸도 녹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