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중랑구, 맞춤영양상담 실시
상태바
중랑구, 맞춤영양상담 실시
  • 오윤옥
  • 승인 2014.12.2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중랑구 면목동 면목보건분소 3층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랑구식생활정보센터가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26일 최근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민들에게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랑구식생활정보센터를 운영하고 맞춤형 영양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중랑구식생활정보센터는 기본적인 체성분 측정과 함께 각자의 몸에 필요한 칼로리에 맞춰 식단 상담을 해주고, 당뇨,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들에게는 질환별 식사요법 상담도 한다. 또한, 평소 즐겨 먹는 국이나 반찬을 가져오면 염도측정도 받을 수 있다.

각 시기별로 그에 맞는 이유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유식 상설 전시장도 이유식 시작에 어려움이 있는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모형, 동영상 등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는 '영양교육'도 있다. '영양교육'은 지방과 근육 소개, 식품구성별 영양소 찾기, 역할 안내, 염도 측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중랑구식생활정보센터는 복지관, 보육시설, 방과 후 시설 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보건소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아토피예방 및 관리를 위한 영유아 건강 식단, 청소년 건강 식단 및 간식메뉴, 건강한 실버를 위한 건강 식단 등이 제공된다.  

지역 내 각 학교와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패널, 소책자, 교육기구 등 영양교육기자재 와 체성분 분석기 등도 대여된다. 중랑구식생활정보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단체교육은 미리 예약하면 된다.중랑구보건소(2094-08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