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교육청, ‘참 나를 만나는 감정코칭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참 나를 만나는 감정코칭 직무연수’ 운영
  • 박용하
  • 승인 2015.01.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교육활동 중 학생과의 관계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5일까지 순천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참 나를 만나는 감정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의 경우 최근 3년간 학교현장의 교권피해 사례는 매년 감소하고 있지만, 아직도 학생의 폭언이나 수업방해 등이 남아 있어 피해 교원에 대한 치유 및 학생지도의 전문성 함양이 필요한 실정이다.

연수 참가 교원들은 3박4일 동안 우리 한옥의 아늑함과 여유를 갖춘 환경에서 역할극, 감정코칭, 몸살리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기치유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순천대학교와 연계해 추진하는 본 연수를 통해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들이 가해학생을 이해하고 교원 스스로 자기 치유능력을 향상해 향후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함과 아울러 교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한 해 전남도교육청은 교육권 보호를 위해 4회에 걸쳐 힐링캠프 운영으로 100여명을 지원, ‘전남감정해우소’를 통해 12명에게 심층 상담 및 치료를 지원하고 교권보호 선도학교 5개교를 운영했다.

또한 올 1월에는 ‘교권보호 길라잡이’를 발간해 일선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