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전대, 중국 청도대 법학원과 학술교류 MOU 체결
상태바
대전대, 중국 청도대 법학원과 학술교류 MOU 체결
  • 최정현
  • 승인 2015.01.1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결 후 상호 학술 세미나 개최

▲  (사진=대전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법학과(학과장 허진성 교수)와 중국 청도대 법학원은 지난 8일 중국 칭따오시에 있는 칭따오대학교 법학원에서 학부생들간 상호 학술교류 및 자료교환을 위한 상호협정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대학은 ▲교수 및 학생 학술교류 ▲공동연구 프로그램 참가 ▲학술 연례회의 참가 ▲학술자료와 기타 관련정보 교환 ▲특정 단기 학술 프로그램 등 5가지를 협약했다.

양 대학은 상호협정을 체결한 후 대전대 법학과 학생과 칭따오대학 법학원 학생들간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양교는 학부생차원의 국제세미나는 처음 있는 일로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했다.

▲  문강법무법인 방문 모습 (사진=대전대 제공)
또 대전대 법학과는 청따오시 최대 로펌인 문강법무법인를 방문해 중국의 법무법인 운영체계와 한국과 중국간 방대한 무역교류에 따른 법률사무 처리 업무가 증대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하는 등 법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대 법학과와 문강법무법인은 앞으로 매년 방학기간에 2∼3명의 학생을 인턴으로 파견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대전대 법학과 허진성 학과장은 “중국의 명문 청도대와 협약으로 대전대 학부생들에게 넓은 시야를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