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교육청,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개발
상태바
천안교육청,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개발
  • 박성용
  • 승인 2015.01.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교육청은 12일 제2회의실에서 학생 중심의 행복 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장학자료 개발 자료 검토 협의회를 개최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은 12일 제2회의실에서 학생 중심의 행복 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장학자료 개발 자료 검토 협의회를 개최했다.

 

2009 개정 교과교육과정의 총론에는 핵심 역량의 필요성, 의의, 공통역량, 교과 교육과정과의 연계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라 미래 학교는 지식의 단순 축적 보다는 지식 활용의 중요성이 그게 부각되고 있다. 지식만으로는 미래 사회에 적응하는 인재 육성이 어려운 실정이다.

 

학생들의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계발에 적합한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안을 일선 학교에 제공해야 한다.

 

2015 충청남도교육청의 주요 업무에도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교육청에서는 핵심 역량의 영역과 하위 요소를 선정하고 학년별 핵심 역량 중심 연간 교육계획, 핵심 성취 기준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핵심 역량을 관련시켜 학급 교육과정을 편성운영 도움 자료 및 소책자와 파일을 일선 학교에 1월말에 제공할 예정이다.

 

최경섭 교육장은 “핵심 역량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장학자료가 현장 교원의 핵심 역량의 이해와 학교 현장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다지는 핵심 역량 길라잡이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