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장만채 도교육감, "마이스터고 신설해 인재육성 하겠다"
상태바
장만채 도교육감, "마이스터고 신설해 인재육성 하겠다"
  • 박용하
  • 승인 2015.01.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동양뉴스통신] 박용하 기자 = 장만채 교육감은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무지개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주체들의 자발성과 창의성, 집단지성의 문화에 기초한 혁신학교로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공동체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75개교의 무지개 학교와 9곳의 군단위 무지개교육지구 지정·운영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무지개학교의 정신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다양한 독서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토론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바람직한 인성과 사회성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일반고의 진학률, 특성화고의 취업률의 수준을 높여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교 특성에 따른 교육력을 향상시키고나아가 2015년은 성공적인 나주 혁신도시 교육이 성공적으로 이뤄내는 것은 전남과 나주교육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마이스터고를 신설해 혁신도시 입주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겠디"며 "학부모들의 높은 수준의 교육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학교를 신설하거나 전남과학고와 전남외국어고등학교의 ‘혁신도시 이주학생 특별전형’을 별도로 추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