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예산군농기센터, 25일까지 농업인 대학 교육생 모집
상태바
예산군농기센터, 25일까지 농업인 대학 교육생 모집
  • 최남일
  • 승인 2015.02.15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예산 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집중 교육하기 위한 ‘예산군 농업인 대학’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농업인대학 교육생이 우수농장을 방문, 사과결실 평가를 하고 있다.

[예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예산 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집중 교육하기 위한 ‘예산군 농업인 대학’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농업인 대학은 올해 8기로 ‘농업미생물학과’, ‘과수학과(기초)’, ‘귀농ㆍ귀촌학과’ 등 총 3개학과를 개설하며 각반 40명을 선발해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농업미생물학과는 EM활용법과 효소발효에 대해 강의하고 과수학과는 사과, 배, 복숭아 등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룬다.

 

귀농·귀촌학과는 귀농인이 농촌생활에 적응하기 위한 영농기술교육 등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교육한다.

 

비용은 무료이며 농업미생물학과와 과수학과는 군에 주민등록을 둔 65세 미만 농업인이면 신청가능하다. 귀농·귀촌학과는 지역과 나이제한 없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담당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이승주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 1개 학과를 운영했으나 올해부터는 3개학과를 운영해 전문농업인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