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울산시, 굴뚝TMS 운영사업장 합동점검 실시
상태바
울산시, 굴뚝TMS 운영사업장 합동점검 실시
  • 정봉안
  • 승인 2015.03.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는 2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한국환경공단 울산지역본부(영남권 관제센터)와 합동으로 굴뚝자동측정기기(굴뚝TMS)를 부착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는 총 46개 사업장에 굴뚝자동측정기기 305개(굴뚝 143개)를 설치해 대기오염물질인 7개 항목(CO, NOx, 먼지, SOx, HCl, NF, NH3)을 측정하고 있다.

측정 결과는 ‘자동측정감시망’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확인되고 있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굴뚝 자동측정기기 운영 사업장 중 관리가 취약한 폐기물소각처리 및 최근 3년간 위법 업체를 선별하여 상대정확도시험, 원격검색 등 중점 점검으로 부정적 운영을 근절한다.
 
시는 점검 결과 굴뚝 자동측정기기를 조작하는 행위 또는 측정결과를 누락·허위로 작성하는 행위 등 측정기기의 운영·관리기준을 위반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굴뚝 자동측정기기 신뢰성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통신방식 전환에 대해 조기 정착토록 기업별 담당자를 독려하고 진행상황도 확인한다.

지난달 말 현재 9개사 27개 측정기기가 디지털 측정기기로 전환을 완료, 올해는 19개사 119개 측정기기가 디지털 측정기기로 전환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술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TMS의 철저한 관리 감독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면서 “특히 굴뚝 자동측정기기를 부착하여 대기오염물질의 신뢰 있는 측정값을 관제센터로 전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측정기기를 디지털로 조기에 전환하도록 지속 독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