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서울시, 내달 '한강공원 자원봉사 박람회'개최
상태바
서울시, 내달 '한강공원 자원봉사 박람회'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다음달 3일 오전 11시 뚝섬한강공원 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한강공원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들은 10월 현재 12개 한강공원 전 지역에서 공원탐방 및 안내, 생태프로그램 운영, 환경정화, 안전계도, 재해구호 등 11개 분야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생태·환경체험관 △역사·문화체험관 △나눔·배려체험관 △레져·안전체험관 △시민서비스 및 기타 등 5가지 체험분야로 구성되어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과 나눈다.

우선 방문 시민을 대상으로 한강공원에서 이뤄지는 분야별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시민들과 함께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만든 자연물공예품 만들기, 솟대만들기 등의 작품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한강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전래놀이 및 공동체 놀이 체험, 장애인 한강나들이 활동, 응급처치교육, 한강에서 안전하게 레저스포츠 즐기기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 자원봉사활동 모습 등 자원봉사자들의 한강에서의 활동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와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첫 번째 박람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행사 당일 3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