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제15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15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경진대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5.04.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경남 진주시 자연보호연맹 시 협의회(회장 김용식)는 29일 오전 11시 진주종합경기장 야외무대 일원에서 32개 읍·면·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진주시장기 자연보호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연보호운동의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혁신도시 일원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경진대회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진주의 성장과 변화를 주도할 혁신도시가 토지주택공사 등 공공기관의 이전과 함께 제 모습을 드러내고 있고 이와 맞물려 입주민의 유입에 따른 본격적인 혁신도시 시대가 열림에 따라 진주의 상징인 혁신도시 일원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창희 시장은 시를 맑고 깨끗한 친환경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자연보호활동에 기여한 자연보호연맹 이재은 회원 등 6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최근 산업화와 도시화로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인식되는 시기에 경진대회를 통해 도시주변의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고, 도시를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해 시가 전국 제일의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