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교육지원청, 안전사고와 재난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안전사고와 재난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15.05.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순천교육지원청-순천경찰서-순천소방서 안전공동체 구성
▲4일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左 첫 번째)은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청,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와 함께 안전사고와 재난예방을 위한 안전공동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4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청,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와 함께 안전사고와 재난예방을 위한 안전공동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종 안전사고와 재난으로부터 기관 간 조직적으로 대응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안전공동체를 구성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안전 순천을 구현하는데 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안전도시 순천 만들기를 위한 안전도시 사업 연계 ▲안전공동체 상황시스템 구축을 통한 예방ㆍ대비ㆍ대응ㆍ복구의 재난관리 체제 확립 ▲안전 교육 및 인프라 지원 ▲재난대비훈련 및 재난관리정보 제공ㆍ공유 ▲기타 안전사고 예방 사업 및 안전문화운동 추진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 및 학생 안전을 위한 안전관리와 재난안전 교육 및 홍보, 재난발생 시 이재민 임시 거주 시설지원에 대한 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신경수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안전 교육 및 홍보에 힘써 학교안전사고를 비롯한 각종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