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아산 온주라이온스클럽, 북한이탈주민자녀 장학금 전달
상태바
아산 온주라이온스클럽, 북한이탈주민자녀 장학금 전달
  • 최남일
  • 승인 2015.05.0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아산의 온주라이온스클럽이 지난 2일 아산시북한이탈주민 행복한 동행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의 온주라이온스클럽이 지난 2일 아산시북한이탈주민 행복한 동행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기원 정우새마을금고이사장, 원용식 원흥기업사 대표, 고동일 부회장, 김광오 재무, 김윤태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장, 김건기 한국자유총연맹사무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질병으로 자녀를 부양하기 어려운 북한이탈 주민의 자녀 6명에게 클럽회원들의 소중한 뜻이 담긴 장학금 총 27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대학교 기숙사비, 중학생 학원비, 초등학교 학생 특기 적성 교육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정수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교육에 매진해 훌륭하게 성장해 미래 통일주역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재 아산시에는 북한이탈주민자녀 약 40명이 재학 중이다. 일반적으로 이들 청소년에 대한 인식이 같은 핏줄,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는 관계로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들에게는 낯선 환경, 소통의 문제, 경제적인 차이로 또 다른 차별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