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서북구보건소, ‘건강플러스 홍보관’ 개관
상태바
천안서북구보건소, ‘건강플러스 홍보관’ 개관
  • 최남일
  • 승인 2015.05.0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6일 주민과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플러스 홍보관’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체험과 보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건강홍보관이 문을 열었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6일 주민과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플러스 홍보관’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서북구보건소 3층에 들어서면 건강과 장수를 의미하는 고래, 사슴, 기린 등 동물벽화가 한 눈에 들어오며 이곳은 누구나 쉽게 찾아와 건강관리는 물론 휴식과 대화가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업무별로 분리되지 않고 한곳에서 통합 건강 상담과 체험이 이뤄지는 유기적인 소통의 공간인 ‘통합건강상담실’과 같은 공간에 조성해 건강상담과 교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건강플러스 홍보관’ 내부에는 무인건강측정시스템이 구축돼 쉽고 간단하게 자가 건강측정이 가능하고 측정결과 또한 개인 PC나, 휴대폰 앱을 통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윤혜인 소장은 “보건소를 앞으로도 내 가족 내 집처럼 느낄 수 있는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어 더욱 더 유익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설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시설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29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