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태백시, 불법 NO, 사람이 우선이다!
상태바
태백시, 불법 NO, 사람이 우선이다!
  • 연태준
  • 승인 2015.05.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기자 = 강원 태백시 황지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순재)와 동 사회단체ㆍ회원, 통ㆍ반장 및 동 주민센터가 협력해 클린, 그린, 휴먼 황지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불법NO, 사람우선인 공동체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불법 현수막과 무단투기 폐기물, 인도변 불법 주정차, 노상 적치물 등 도시미관을 저해함은 물론 사람들의일상을 불편하게 하는 것들을 개선하고자 주민들 스스로가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공동체 ‘황지창조 사람우선’ 밴드(SNS)를 개설해 내달 1일부터 운영하기로 하고 준비에 나섰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황지동 주민자치위, 통반장, 자생조직 단체 회원 등 250여명으로 구성될 공동체 밴드는 시민불편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신고하는 신고망인 동시에 주민 계몽 창구로도 활용할 예정이며, 신고 즉시 주민센터에서 관계기관에 즉각적인 개선을 요구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밴드를 통해 안내하게 된다.

이 공동체 밴드가 활성화 되면, 실시간으로 주민건의사항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해져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됨은 물론,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발굴도 가능해져 복지지킴이로도 크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순재 주민자치위원장은 “도심에서 일어나는 작은 변화가 깨끗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확신 아래 주민 모두가 실천하고 주민 스스로가 참여해 쾌적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는 만큼 시작은 미미하지만 사람우선인 도심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