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보성군, 제7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열어
상태바
보성군, 제7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열어
  • 강종모
  • 승인 2015.06.0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칫솔질 건강의 첫걸음’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제7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2일 녹차골보성향토시장에서 가졌다.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1946년 조선치과의사회(현,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어린이의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 어금니(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해 오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고 ‘치아의 날'이라고도 한다.

이번 행사에서 보건소 공중보건의사와 직원들은 ‘즐거운 칫솔질 건강의 첫 걸음’ 이라는 주제로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과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5일장을 맞아 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구강검진을 비롯해 충치예방, 바른 칫솔질방법, 치주질환관리, 불소도포, 불소용액 양치, 틀니관리 요령 등을 교육해 군민의 구강건강향상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린다.

부대행사로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해 구강 내 세균검사, 구취검사, 불소도포와 같은 시술을 직접 체험 해 보는 자리도 마련해 구강질환의 원인과 예방법을 홍보한다.

한편 보성군보건소는 구강보건 주간 행사로 오는 10일 보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릴 때부터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유아들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충치예방 뮤지컬 인형극 ‘충치 도깨비 소탕작전!’을 공연할 계획으로 아동들이 많은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