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곡성군, 고달면 두계외갓집체험마을에서 명예주민 위촉식 가져
상태바
곡성군, 고달면 두계외갓집체험마을에서 명예주민 위촉식 가져
  • 오춘택
  • 승인 2015.06.29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양곡 임직원 명예주민으로 봉사활동 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훈훈한 하루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난 27일 고달면 두계외갓집체험마을에서 농협양곡(대표 김병원) 임직원에게 명예주민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어 농업양곡 임직원은 두계마을에서 마을회관 보수, 농산물 수확작업 등 봉사활동을 하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하루를 보냈다.

군 두계마을은 31세대(주민 61명, 경지면적 23ha)로 구성된 작은 마을이나,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2011년부터 농촌체험마을(외갓집체험마을)로 지정·운영돼 왔다.

박종만 고달면장은 농협양곡 임직원 모두에게 명예주민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농협양곡과 두계마을이 도시와 농촌을 소통하는 가교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와 소감을 밝혔다.

김병원 농협양곡 대표는“명예주민 위촉을 통해 또 하나의 농촌만들기 운동이 점점 심해지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라는 농촌사회 문제를 해소하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농협양곡 임직원은 마을회관 도색작업과 농산물 수확작업을 실시하고 일손돕기로 직접 수확한 블루베리를 구매했다.

또 마을주민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면서 임직원 1인과 한가정되기 대화를 갖고 자매결연한 가정을 직접방문, 또 하나의 농촌만들기 가정을 만들어 주민과 함께하는 훈훈한 하루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