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진주시, 교통사고 빈발 포시즌 앞 진주교 교차로 정비
상태바
진주시, 교통사고 빈발 포시즌 앞 진주교 교차로 정비
  • 이정태
  • 승인 2015.09.0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 진주시는 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던 포시즌 앞 진주교 교차로를 말끔히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은 물론 운전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고 7일 밝혔다.

시 칠암동 포시즌 앞 교차로는 도로선형이 곡선으로 되어있는데다 도로가 높아 전방에서 오는 차량이 보이지 않으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왔을뿐만 아니라 천수교 방면에서 진주교 접속도로 이용차량은 한 번에 회전이 되질 않아 전·후진을 몇 번씩 해야 겨우 올라가는 등 운전자들이 불편을 많이 격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비 1억9000만원을 확보해 L=140m에 걸쳐 도로선형개량을 하는 등 교차로 일대를 완벽하게 정비해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시는 교통량이 많은 이 구간의 정비를 위해 통행제한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방학 및 하계 휴가기간 중 공사를 시행해 이달 초 공사를 마무리했다.

시는 현지여건이 상당히 열악해 시설개선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준공 후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주행여건 개선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차량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진주시는 도시개발사업과 혁신도시 준공 등으로 빠르게 인구가 유입되고 있고, 이에 따라 차량이 급증하고 있어 진주시민이 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통편익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