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태백시, 추석명절 맞아 과대포장제품 집중 단속
상태바
태백시, 추석명절 맞아 과대포장제품 집중 단속
  • 연태준
  • 승인 2015.09.1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기자 =강원 태백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명절을 맞아 대형매장 등에서 취급하는 선물세트에 대한 과대포장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추석명절을 맞아 과대포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내달 4일까지 21일동안 포장기준 위반여부 등에 대한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단속내용은 포장횟수를 비롯해 포장재질·포장공간비율 등을 점검한 후 포장기준을 초과할 경우 제조자 등에게 검사명령을 통보하고 이를 미이행 하거나 위반할 경우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이 기간동안 관내 주요도로와 마을 이면도로, 터미널, 시장 등 다중집합장소를 중심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대청소’를 가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귀성차량의 쓰레기 투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쓰레기 불법소각 금지 홍보활동도 병행하며 불법소각 및 투기행위 신고시에는 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과다한 선물포장은 자원낭비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쓰레기 발생량을 증가시키는 주원인이 되고 있다”며 “과대포장 줄이기에 주민 및 제조, 유통업체 관계자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