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울산시, 제15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15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5.09.3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제15회 울산광역시민의 날 기념식이 검소하면서 품위 있게 치러진다.

울산시는 내달 1일 오전 10시 본관 2층 대강당에서 김기현 시장, 기관·단체장, 시민대상 수상자, 명예시민 수여자, 다문화 및 북한 이탈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울산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시민헌장 낭독, 시민대상 시상, 기념사, 식후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시민대상은 김길자 씨(사회봉사·효행부문), 류해렬 씨(산업·경제부문), 심규화 씨(문화·체육부문), 조무제 씨(학술·과학기술부문) 등 4명이 수상한다. 울산시민대상은 울산시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이번 시민의 날 기념식에는 울산시가를 시민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다시 편곡하여 처음으로 시민에게 공개된다.

2015서덕출동요제 대상팀인 뉴키즈합창단이 노래를 부를 예정이다.

또한 울산시민헌장 낭독자로 시 누리집 공모로 박원정 씨(30세)를 선정함으로써 민선 6기 시민참여와 소통문화를 정착시키고 시민 중심의 창조시정 구현이라는 시정 철학을 반영했다.

박 씨는 지난 3월 국제선 항공기 내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로 위급상황에 잘 대처해 환자의 의식을 회복하게 해준 칭찬 주인공이다.

김기현 시장은 기념사에서 “세계의 울산이 되어야 한다.” 면서 “희망의 미래를 뜨겁게 포옹하는 울산을 만들도록 더 힘을 모으고 땀 흘리면서 더 큰 울산의 영광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