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대상에 임혜경씨
상태바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대상에 임혜경씨
  • 강주희
  • 승인 2015.10.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전 누보스타컨벤션에서 '제2회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신원섭(왼쪽) 산림청장이 대상 수상자인 임혜경 씨 남편에게 상을 전달했다. (사진=산림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은 21일 대전 누보스타컨벤션에서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총 17편의 우수작을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이 체험한 산림 치유효과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임혜경(42·서울 서대문구)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 씨는 우울증과 육아로 지쳐 있다가 자연육아와 숲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게 됐다고 수기에서 밝혔다. 

또한, 사업위기와 함께 찾아온 뇌경색으로 힘든 삶을 살다가 숲을 통해 치유한 사례 ▲암에 걸려 1년 시한부 선고를 받았지만 숲을 찾으면서 3번의 봄을 맞은 이야기 ▲숲에서 인생의 진로를 찾게 된 사례 등 총 17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선정 체험수기는 단행본과 전자북으로 제작돼 산림치유 인식 확산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살면서 누구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숲이 그것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국토의 64%를 차지하는 산림자원을 활용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산림치유 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