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동계전지훈련 통영으로 오세요!
상태바
동계전지훈련 통영으로 오세요!
  • 이천수
  • 승인 2015.11.2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살고싶은 힐링도시, 품격있는 문화시민’의 시정비전에 걸맞는 2016시즌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전국의 각급학교, 실업팀, 프로스포츠팀 등을 대상으로 유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통영은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연평균 기온이 14.1℃로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온난할 뿐 아니라, 세계제일의 청정해역과 빼어난 경치로 운동과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주요 체육시설로는 통영산양스포츠파크, 평림생활체육공원, 통영생활체육공원, 통영공설운동장이 있으며, 특히 올해 8월 30일 준공된 통영산양스포츠파크내 통영야구장(인조구장 1면, 마사토구장 1면) 등 체육인프라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지난 2월에는 통영산양스포츠파크에서 제51회 전국대학축구연맹전이 개최되어 전국의 70개 대학팀이 참여해 축구경기를 치러 선수 및 관계자들로부터 운동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로 호평을 받았다.

2015 동계전지시즌(작년12월부터 지난 3월)에 시를 찾은 전지훈련팀은 121개팀 7,711명(연인원 4만6,421명)으로 경남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57억원 정도의 지역경제파급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했다.

2016시즌(내달부터 내년 3월) 동계전지훈련팀 유치 목표로 130개팀 8,100명으로 정하고 유치 홍보를 위한 리플릿 1,000부를 제작해 전년도 방문팀을 비롯한 수도권 중․고등학교, 대학야구팀, 프로․실업축구팀, 프로야구팀 등에 배부했다.

한편, 시는 전지훈련팀에 대해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전지훈련팀 전담창구를 설치 운영해 체육시설 안내 및 동계전지훈련장 정비, 음식 및 숙박업소 안내, 인센티브 제공 등을 위해 체육회와 산하가맹경기단체 및 관련 부서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동계전지훈련팀 유치활동 체제를 구축했다.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공영주차장 무료 사용, 케이블카 이용료 할인 및 문화유적지 등 주요관광지 무료 입장, 선수단 수송차량 지원, 전지훈련팀 친선게임 지원, 선수단 격려 및 물품지원 등도 제공한다.

김동진 시장은"통영은 지리적으로 편리한 접근성과 온화한 기후, 풍부한 먹거리,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천혜의 동계전지훈련지이므로 시를 찾는 전지훈련팀에 대해 최대한 친절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3대 의식개혁운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훈련에 전념토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