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남도, 서부대개발 자문위원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남도, 서부대개발 자문위원회 워크숍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5.11.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도는 지난 21일 사천시 소재 KB손해보험연수원에서 ‘서부대개발 교수자문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부대개발 핵심 사업들을 자문위원들과 공유하고 교수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구식 도 서부부지사, 지현철 서부권개발본부장, 성낙주 자문위원장, 이원섭 사무총장 및 자문위원회 자문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자문위원장 인사말씀, 서부부지사 축사, 경남미래50년 주요 사업에 대한 정책제안, 자문위원회 정책제언 사업보고, 자문위원 연구결과 보고 및 토론 순으로 진행 됐다.

최구식 서부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서부대개발 자문위 워크숍은 서부대개발의 정책 제안에 대한 교수님들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인 동시에, 경남도의 서부대개발에 대한 절대적 지지와 낙후된 서부권을 발전시키는 절호의 기회라는 인식을 공감해, 향후 3년이 서부권대개발의 골든타임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문위원 연구결과 및 토론에서 정찬기오 교수는 “도민들의 문화활동을 통한 소통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대학교수들이 가진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기부해야 한다.”면서, “사회봉사 분위기 조성과 최소비용으로 낙후지역에 대한 문화예술을 제공할 것”을 제안했다.

정책제안에 나선 좌용주 교수는 “사천 와룡산, 고성 당항포 등 서부경남의 국가 지질공원 명소 후보지를 소개하며 서부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새로운 관광 자원화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원섭 자문위 사무총장은 “경량항공기 생산‧연구 및 교육훈련단지 조성, 위그선‧수상비행기 R&D센터 구축 및 첨단 부품소재 단지 등 국가산단과 연계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제안했다.

도에서는 서부대개발을 위해 산학연의 유기적인 연계와 함께 지자체의 지역특화자원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특성을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균형발전 모델로 육성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9일 서부대개발 자문위원회 출범과 지난 8월11일 자문위원회 분과위원장 회의, 지난 9월 18일 서부대개발 현장방문 등을 통해 논의된 정책을 보완하고 지원방안을 토론하는 등 서부경남의 성장동력의 발굴과 육성에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