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스포츠융복합산업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대구시, '스포츠융복합산업 컨퍼런스'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5.12.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9일 인터불고호텔대구에서 국내 최초로 스포츠 융복합산업의 비전과 육성방안을 제시하는 '스포츠융복합산업 비전선포식 및 컨퍼런스(SID2015)'가 열린다고 밝혔다.

'SID2015'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시가 공동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본부, 계명대 산학협력단,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공동주관한다.

이 행사는 지역 스포츠산업과 ICT, 의료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도시민 여가활동 확대, 건강증진, 스포츠 도시 조성,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제는 '스타트 대구, 런 대구'로 섬유패션과 의료, ICT 등 융복합의 스포츠신산업 도시 대구의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건강과 행복을 불어 넣기 위한 취지를 나타낸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스포츠 산업 도시 대구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혁신자원과의 융복합을 통한 지역 스포츠융복합산업 육성방안 제시, 스포츠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기관간 MOU 체결이 있을 예정이다.

최운백 시 창조경제본부장은 "시민 건강과 행복, 스포츠융복합산업의 발전을 통한 지역의 신산업 창출과 일자리 창출이 스포츠 융복합산업을 적극 육성해야할 이유"라며 "대구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지를 넘어 글로벌 스포츠융복합산업의 메카로 이미지 메이킹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ID 2015'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SID2015.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