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식약청, 국민 눈높이 식의약 소통 강화
상태바
식약청, 국민 눈높이 식의약 소통 강화
  • 이부윤 기자
  • 승인 2013.01.2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013년 식·의약 정보 관련 대국민 홍보활동인 ‘식약, 안전소통’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이 식품, 의약품 등 관련 정보를 각 대상별 눈높이에 알맞게 전달하기 위한 홍보 활동으로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 ▲식의약 영리더 ▲식품의약품안전 모니터 ▲식의약 안방체험 등이 구성되어 있다.

맞벌이 및 저소득층 초·중생 자녀를 대상으로 식의약 안전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본청 및 6개 지방청에서 실시된다.

이어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의약품 제형의 이해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제4기 모집은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 홍보’를 주제로 3월에 약 80명을 모집(3~4명이 1팀)하여 4월부터 식의약 안전정보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식품, 의약품 등의 안전관리 관련 국민들의 여러 궁금점을 식약청 방문 체험을 통해 해소하는 보다 직접적인 소통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주부, 대학생 등 344명이 참여한 바 있다.

올해는 체험 대상을 노인층까지 확대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영양교육, 올바른 복약 정보, 건강기능식품이나 의료기기 등 구매 시 주의점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될 예정이다.

식약청은 이밖에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는 한편 과학적·전문적 용어 및 내용을 보다 국민 눈높이에 맞도록 알기 쉽게 제공하는 등 소통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