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부산, 낙동강대교 임시 5차로 확대 운영
상태바
부산, 낙동강대교 임시 5차로 확대 운영
  • 김승남 기자
  • 승인 2013.01.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23일부터 신설 낙동강대교 차로변경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4차로를 5차로화하는 차로변경 공사는 2월 상순경 완료 예정으로 낙동강대교 전 구간이 완전 개통되는 2013년 12월까지 운영한다.
 
부산시내에서 시외방면 기존 2차로를 3차로 변경, 시외에서 시내방면은 기존 2차로로 유지하여 정체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4차로에서 5차로로 도로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최고 속도를 하향조정(80km/h→ 60km/h), 과속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인단속 카메라 및 교통안내표지판 설치와 교통안내전광판(VMS)을 이용한 지속적인 홍보 등 교통사고 예방과 이용차량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동서고가도로와 신설 낙동강대교 접속구간은 S형 커브와 병목으로 극심한 교통정체가 유발되고 있다.
 
이에 따른 해소대책으로 신 교량 구간에 차로 운영을 5개 차로로 확대 운영하면 다소 교통흐름이 좋아져서 시내에서 시외방면 전체적으로 교통정체가 완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낙동강대교 전 구간 8차로 완전개통은 구 교량의 보수·보강이 끝나는 2013년 12월경으로 예정, 완전 개통 시 구 교량은 시외에서 시내방면 4차로, 신교량은 시내방면에서 시외방면 4차로로 운영되어 낙동강 횡단 동서교통축 교통정체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확장공사 구간을 통행하는 이용객에게 공사완료시까지 차로폭 축소와 잦은 교통전환으로 발생하는 혼란 및 동서고가도로와 감전램프에서 신교량 연결 구간의 급커브와 병목 현상 등이 예상되므로 앞차와의 충분한 안전거리 유지와 하향 조정된 최고제한속도 60km/h를 준수하여 안전운전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