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1:31 (금)
창원시, 한․중 FTA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한․중 FTA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5.12.13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경남 창원시는 한중 FTA가 오는 20일 발효됨에 따라 창원지역 수출입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중 FTA 활용방안과 전략적 대응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시청 제2별관 의회대회의실에서 부산본부세관 이호준 강사를 초빙해 관내 수출입 기업체 대표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FTA 협정서’ 주요내용 설명과 함께 창원지역 주력산업인 기계, 자동차부품, 조선기자재 등이 한중 FTA 발효로 기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대응전략을 제시하며, 한중 FTA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세관행정 안내 등 꼭 알아야할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는 한중 FTA 발효로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품목을 분석해 관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해 설명회 참가를 독려할 예정이다.

시 홍명표 기업사랑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중 FTA 발효로 지역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특히 관세가 즉시 철폐되는 관련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한중 FTA 수혜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 참가문의는 창원시 기업사랑과(economy.changwon.go.kr 225-327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