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경주동궁원, '동궁원 투어 북' 출시
상태바
경주동궁원, '동궁원 투어 북' 출시
  • 박춘화
  • 승인 2016.01.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주동궁원은 2016년 새해를 맞아 '동궁원 투어 북'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어 북은 동궁원 관람객들에게 식물 이야기와 신라역사 스토리를 동화처럼 풀어내 동궁원 관람을 위한 '체험북'으로 손색이 없고 색다른 즐거움을 줘 새해맞이 연휴기간 동안 200여권이 판매됐다.

투어 북은 식물원 스탬프 찍기, 동궁원 신라이야기, 버드파크 등 부대시설 안내, 컬러링북 등 모두 4가지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첫째, 식물원 내 주요 식물 16군데 앞에 설치된 스탬프를 찍으며 아열대 식물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배워가는 부문으로 스탬프 찍기를 완주하면 기념품으로 씨드스틱(씨앗막대기)을 받을 수 있다.

이 씨드스틱은 화분에 그대로 꽂고 물을 주면 발아가 돼 손쉽게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둘째, 신라역사 스토리로 만들어진 동궁원을 콘텐츠별로 다양하게 풀어낸 동궁원 이야로, 동궁원은 1400년 전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신라건국 신화인 난생설화를 테마로 해 꽃과 새를 중심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셋째, 동궁원을 제대로 알고 구경할 수 있도록 버드파크, 숨바꼭질 정원 등 관람시설을 안내했고, 마지막으로는 동궁원을 그림으로 담아 예쁘게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다.

투어 북은 모두 60페이지로 동화책처럼 구성돼 있으며 2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동궁원 관계자는 "'동궁원 투어 북'은 식물과 역사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도하고 미션 완주에 대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해 동궁원을 관람하는데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