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울산교육청, 어린어통학버스 안전운행 길라잡이·리플릿 보급
상태바
울산교육청, 어린어통학버스 안전운행 길라잡이·리플릿 보급
  • 정봉안
  • 승인 2016.02.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교육청은 신학기를 맞이해 어린이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과 안전관리를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학생 교통안전’길라잡이와 리플릿을 개발해 유치원·초등학교·학원에 보급했다고 17일 밝혔다.

길라잡이와 리플릿은 김복만 교육감의 “학생들이 등·하교로 매일 활용하는 통학버스는 교통법규를 지키고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학생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통학버스 안전관리 대책 방침에 따라 제작됐다”고 전했다.

길라잡이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요령에서부터 운영자, 운전자, 동승자가 지켜야 할 각종 규정과 안전운행 자체점검표, 차량 관리 일일 점검표 등 어린이통학버스 관리용 서식을 수록하고 학생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교통안전교육 내용도 포함했다.

특히, 리플릿은 어린이통학버스의 운행 시 운전자가 꼭 지켜야할 사항과 동승자가 학생 안전을 위해 챙길 사항을 수록했으며, 반드시 어린이통학버스에 비치해 운전자와 동승자가 운행 전에 숙지하고 운행 중에 안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로 활용하도록 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길라잡이와 리플릿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사고를 줄이고 무엇보다 안전문화 조성을 통해 학생들을 안전하게 가정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최 일선의 안전 보호책으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