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5:54 (목)
“노란 앞치마 선생님! 책 읽어주세요”
상태바
“노란 앞치마 선생님! 책 읽어주세요”
  • 최정현
  • 승인 2016.03.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연구원,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 운영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란 앞치마 선생님의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은 올해 세종교육연구원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들의 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 읽는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책 읽어주세요’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시작한 독서 진흥 사업으로 도서관에서 청소년 및 자원봉사자가 노란 앞치마를 입고 어린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동화구연 자격증반’을 이수한 동화구연 동아리인 꿈책이야기 회원 7명이 책을 읽어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좋은 책 2~3권을 선정해 어린이에게 구연동화 들려주기뿐만 아니라, 손유희 활동, 소품을 활용한 독후 활동으로 진행돼 유아들에게 큰 흥미를 주고 있다.

꿈책 동아리 회원 박혜정씨는 “자원봉사를 시작할 때 막상 겁이 났는데 자녀와 같은 또래 아이들이다 보니 내 아이한테 책을 읽어주듯 하니 편해졌다”며 “책 읽어주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의 독서능력을 배양하고 가치 있는 일에 참여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노란앞치마 ‘책 읽어주세요’ 자원봉사 및 교육연구원 자료실 견학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교육연구원 평생학습부(044-410-14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