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국비 41억 확보
상태바
인천시,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국비 41억 확보
  • 정대섭
  • 승인 2016.03.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중소기업청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인천의 전통시장 5곳이 선정돼 총 41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15일 시에 따르면, 주차환경 개선사업은 전통시장 인근에 공영주차장을 설치하거나 새로운 부지를 매입한 후 인근 주민과 주차장을 공유해 사용하는 경우 국비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전통시장은 ▲남구 학익시장, ▲남동구 모래내시장·구월시장, ▲부평구 문화의 거리, ▲계양구 병방시장 등 5곳이다.

이들 5곳의 전통시장에는 향후 국비 41억원과 지방비 28억원 등 총 69억원을 투입해 ▲남구 학익시장 주차장 부지 매입(주차대수 33면), ▲남동구 모래내시장·구월시장의 기존 주차장 보수 및 정비, 주차장 부지 매입, ▲부평구 문화의 거리 사설주차장 이용료 보조, ▲계양구 병방시장 주차장 부지 매입(주차대수 24면)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이들 전통시장에 충분한 주차공간이 확보되면 시장 진출입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혼잡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장 이용의 편리성이 개선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계양구 병방시장은 주변의 만성적인 주차란과 교통 혼잡 지역으로서 2014년 병방시장 제1주차장이 완료되면서 큰 효과를 거뒀하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올해 새로운 주차장 부지를 매입해 24면의 제2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하게 되면 주차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병방시장 상인들은 기대하고 있다.

이능환 시 생활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전통시장 내 주차장의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주차장 확보가 곤란한 도심지역은 부평문화의 거리와 같이 사설주차장 이용료 보조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