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의 꿈 실현상, 수상자 김진태 재정관리담당관 선정
상태바
인천의 꿈 실현상, 수상자 김진태 재정관리담당관 선정
  • 정대섭
  • 승인 2016.04.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16년 1분기 ‘인천의 꿈 실현상’ 수상자로 김진태 재정관리담당관이 선정됐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인천의 꿈 실현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진태 재정관리담당관은 시 역대 최대 정부지원금 확보와 함께 전국 최초 지방공기업 임금피크제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으로 시 재정건전화의 기틀을 마련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진태 담당관은 그동안 시가 국비 확보에 소극적이라는 비판 여론을 잠재우며, 국비 확보 전략부터 시장·부시장 주재 보고회 및 국회·중앙부처 설명회 등을 진두지휘해 역대 최대인 2조4,520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국비 확보에 걸림돌로 작용했던 시비 부담 부분을 작년 37%에서 2016년 31%까지 끌어내리는 한편, 시비 부담이 없는 국가직접사업을 작년 515억원에서 2016년에는 4,053억원을 발굴하는 등 양질의 국비를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작년 대비 불리한 여건 속에서 시 안팎으로 많은 우려가 있던 보통교부세도 적극적인 대정부 제도개선 건의와 자체 노력을 통한 불이익 상쇄로 작년 이후 2년 연속 4,000억원 수준을 확보해 시 재정운용의 숨통을 트이게 했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로 지방공기업 임금피크제를 전면 도입해 이에 따른 절감 재원으로 2016년 30명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11명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실현해 나가는 등 성과중심의 임금체계 개편을 통한 경영효율화에 적극 노력했다.

김진태 담당관에 대한 ‘인천의 꿈 실현상’은 다음달 직원 월례조회 때  유정복 시장이 친수할 예정이다.

한편, 시가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천의 꿈 실현상’은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거나 현안 사항 해결에 적극 기여한 우수 간부공무원을 매 분기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그동안 수상자로는 작년 1분기 김성수 前 도시관리국장이 첫 번째 수상을 한 데 이어, 2분기 박상신 前 문화예술과장, 3분기 심재봉 보건정책과장, 4분기 기권일 前 체육진흥과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인천의 꿈 실현상’ 뿐만 아니라 각종 업무 성과가 우수한 부서를 선정해 조직 전체에 일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일한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과 인센티브를 늘려 직원들의 사기 양양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