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남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토론의 장’ 마련
상태바
경남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토론의 장’ 마련
  • 이정태
  • 승인 2016.04.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매년 계곡, 하천 등지에서 발생하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 홈페이지 토론광장 코너를 통해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도에 따르면, 최근에는 단순한 형태의 물놀이뿐만 아니라 수상레저 활동인구가 늘면서 인명사고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작년에는 도내 6명의 인명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이에 도는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각종 안전시설과 장비를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운영함과 동시에,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특히, 오는 6월부터 8월까지는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팀을 운영해 상황관리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토론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도 홈페이지(www.gsnd.net)에 접속, 회원가입 후 ‘도민참여(정책참여)’ 메뉴의 토론광장 코너로 들어가 게시된 토론의제를 클릭해 기간 내에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할 수 있으며 토론 우수 도민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박환기 도 안전정책과장은 “이번에 마련된 토론의 장을 통해 도민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올 여름철엔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